원격지원(PC)
안드로이드 사용법

헬프유 원격지원 사용법 안내

프로그램 다운로드
1. 헬프유 홈페이지(http://helpu.co.kr)에 접속합니다.
2.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실행
1. 다운 받은 파일을 엽니다.
2. "그래도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3.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설치 절차를 진행 합니다.
프로그램 로그인
1. 상담원 아이디/비밀번호 를 입력 후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상담원 프로그램은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세션생성
1. 자동으로 1개의 접속대기가 자동생성되며 원격지원 준비가 완료됩니다.
2. 접속대기 추가/삭제를 이용하여 총 3개의 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①번호: 전용페이지에 생성된 번호를 고객이 클릭하여 접속하는 방법
②인증번호: 인증번호 6자리를 고객에게 안내해 접속하는 방법
고객접속페이지 안내
1. 생성된 인증 수만큼 전용 페이지 (http://helpu.kr/관리자id)에 번호가 생성됩니다.
2. 해당 페이지를 고객에게 안내해 고객에게 번호 클릭또는 인증암호 입력을 유도합니다.
원격지원
1. 접속이 되면 원격지원 창이 보이게 됩니다.
2. 원격 제어 시작 후 헬프유의 여러 기능과 메뉴의 사용은 사용법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3. 종료할 경우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클릭하여 원격 지원을 종료합니다.

헬프유 안드로이드 APP 설치

구글 Play스토어에서 '헬프유원격'을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모바일에서 PC를 원격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헬프유 안드로이드 실행화면

다운받으신 APP을 실행하고, 헬프유의 상담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원격지원이 가능합니다.

헬프유 안드로이드 기능 안내

좌측 메뉴 바를 통하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1전체메뉴 보기
하위 메뉴 전체를 트리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02컨트롤 메뉴
윈도우 버튼 : 고객PC의 윈도우키를 입력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Alt + Ctrl + Del : 고객PC에서 Alt + Ctrl + Del 조합키를 입력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리부팅 후 자동 재접속 : PC를 재부팅시, 윈도우 로그인 후 다시 원격접속이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원격제어 종료 : 원격접속을 종료합니다.
03화면메뉴
새로고침 : 화면 일그러짐이 있을 경우 원격 화면을 다시 전송받아 화면을 갱신하는 기능입니다.
색상설정 : 뷰어의 화면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56색, 64색, 8색)
모니터 전환 : 고객 PC 환경이 듀얼모니터일 경우 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추후 지원 예정)
바탕화면 보기 : 고객PC의 배경화면을 보이게 설정합니다.
화면맞춤 : 스마트폰 화면에 맞게 화면을 조절합니다.
PC잠금 : 고객이 마우스 및 키보드를 제어하지 못하도록 일시적으로 잠급니다.
화면캡쳐 : 현재 화면상태를 캡쳐하여 그림파일로 저장합니다.
04파일메뉴
서비스 준비중입니다.
05도구메뉴
원격 PC System 정보 : 고객 PC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격 PC Process 정보 : 고객 PC에 실행중인 프로세스를 볼 수 있으며,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도움말 : 도움말 기능입니다.
즐겨찾기 :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나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06키보드 메뉴
키보드 메뉴를 누를경우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키보드가 보이게 됩니다.
상단 우측에 기능키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기본 키보드 외에 추가로 있는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07터치모드 선택메뉴
트랙패드 모드 : 마우스를 트랙패드처럼 드래그 하는 방식으로 마우스를 제어하는 모드입니다.
터치 모드 : 화면을 손가락으로 누르는 곳에 마우스가 포인팅 되는 모드입니다.
08메인메뉴닫기 버튼
화면을 넓게 보고싶을 때 이용합니다.

헬프유 선채팅 상세 사용법 안내

1. 고객의 원격접속페이지 입니다.
HelpU 고객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단에 채팅요청창이 보입니다.
채팅요청버튼을 클릭하면 채팅이 요청됩니다.
2. 상담원의 원격프로그램 실행화면 입니다.
채팅프로그램실행 버튼을 눌러 채팅 프로그램을 실행하며,실행과 동시에 채팅서버에 로그인됩니다.
채팅요청을 하면, 대기하고 있는 모든 상담원에게 채팅요청이 옵니다.
트레이 알림창을 클릭하거나 채팅프로그램에서 리스트를 선택하고 연결버튼을 누르면 가장 먼저 누르신 상담원이 고객과 채팅연결 됩니다.
3. 선채팅 프로그램 구현기능 안내
실행파일 전송기능, URL 전송기능, 상용구 관리기능, 채팅내용 저장기능 안내
01 실행파일 전송기능
헬프유의 접속 실행파일 (HelpULauncher)을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고객에게 실행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전달되며, 고객은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02 URL 전송기능
고객에게 해당 URL 링크가 전송되며, 고객은 클릭해서 해당주소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03 상용구 관리기능
상용구를 지정하고, 채팅 입력창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해당 상용구가 전송됩니다.
Ctrl 0 ~ Ctrl 9 까지 단축키 상용구를 지정할 수 있으며, 상용구 수정도 가능합니다.
04 채팅내용 저장기능
위치를 지정하고 저장하면 채팅 내용이 txt파일로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