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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신청 전 제품 테스트를 해보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무료체험신청] 메뉴를 클릭하셔서 해당 정보를 입력하시면, 테스트계정 생성 후 입력하신 메일로 무료체험신청 결과가 전송됩니다. 무료체험은 가입일로부터 14일 제공되며,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였을 경우 임의 차단됩니다.
유료신청 하고 싶은데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무료신청하여 테스트계정이 있는경우 :
이미 고객사 정보를 입력하였으므로, 사용대수와 이용기간을 정하시고, 결제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전자결제 : 관리자ID로 로그인하셔서 직접 전자결제를 진행합니다.
- 전용계좌입금 : 홈페이지에 안내된 헬프유 전용계좌로 이용금액을 송금 하신 후에, 고객센터로 입금확인하여주시고,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무료신청 없이 바로 유료신청 하는 경우 :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헬프유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내용 작성하셔서 팩스나 이메일로 접수하여 주시고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결제 : 접수된 신청서를 확인 후 관리자ID를 생성하여 안내드립니다.
생성된 관리자ID로 로그인 하시고 직접 전자결제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전용계좌입금 : 신청서 발송하여 주시고 이용금액을 전용계좌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서가 접수되었더라도 이용금액이 결제확인 안되면 헬프유 계정은 생성하여 드릴수 없습니다.
세금계산서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070-7126-8686)로 연락주셔서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담원 세션 3개 제공은 어떤 의미인가요?
상담원ID에서 원격지원을 할 수 있는 세션번호(인증암호, 상담원넘버)를 최대 3개까지 제공합니다. 이는 한 상담원이 동시에 3명의 고객 피씨를 연결하여 원격지원, 모니터링, 원격 대기 등을 진행 할수 있습니다. 고객 피씨 화면(뷰어창)은 건별로 별개의 페이지로 보여지며, 화면 크기를 조절하여 동시 모니터링도 할 수 있습니다.
한 상담원이 여러 고객 피씨를 원격지원할 수 있나요?
한 상담원이 동시 최대 3명의 고객 피씨를 원격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접속대기추가]를 클릭하여 인증번호를 3개(최대) 생성하고, 3명의 고객께 인증암호를 각각 부여하여 원격연결을 하게되면, 3개의 창이 별개의 페이지로 표시됩니다.
상담원 1개의 ID로 여러 피씨에 동시에 로그인 할 수 있나요?
상담원ID는 중복 로그인 할 수 없으며, 이미 로그인을 한 ID로 다른 상담원이 로그인 할 경우 중복 로그인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때 강제 로그인을 하게되면, 먼저 로그인한 상담원 피씨에서 헬프유 프로그램이 강제 로그아웃 됩니다. 이때 원격지원 중이었다면, 상담원 프로그램과 함께 고객 피씨 화면(뷰어창)도 종료됩니다.
상담원 ID 생성은 어떻게 하나요?
관리자ID로 로그인 하여 직접 상담원ID를 생성 및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헬프유 홈페이지 http://www.helpu.co.kr 접속하여 관리자ID 로그인 > ASP메뉴 바로가기 > 계정관리 > 상담원 관리 에서 변경 가능 합니다.
상담원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행하나요?
상담원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프로그램 다운로드 :
자주 사용하시는 피씨에는 상담원 프로그램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 다운로드 방법 : 헬프유 홈페이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배너 클릭 후 실행,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
- 다운로드 링크 : http://www.helpu.co.kr/customer/download.html

2. 웹 실행 :
외부에서나 다른사람 피씨에서 일회성으로 원격지원을 해야할 경우에는 웹으로 실행합니다.
- 웹 실행 방법 : 헬프유 홈페이지 > 상담원ID 로그인 > 원격프로그램 실행
(임시폴더에 저장되어 해당폴더를 정리하면 함께 삭제됩니다.)
원격지원을 하기 위해서 상담원과 고객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상담원에게서 고객접속URL을 안내받아 직접 입력하거나, 해당 서비스 사이트의 원격지원 관련 링크를 클릭하여 고객접속URL로 접속한 후 상담원이 안내해주는 인증암호나 상담원 넘버를 클릭합니다. 이후 실행파일을 실행하신 후에 잠시 대기하면 상담원이 고객피씨에 원격접속하고 오른쪽 하단에 "원격지원중"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용방법보러가기
관리자ID와 상담원ID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관리자ID : 상담원ID를 관리하는 상위ID입니다.
직접 원격지원은 할 수 없으나 원격환경설정, 정보수정, 원격환경설정,지원내역, 통계보기 등의 관리기능을 이용 할수 있습니다.

- 상담원ID: 직접 원격지원을 할 수 있는 ID입니다.
상담원 프로그램에 로그인하여 세션을 생성하고 원격기능을 이용하여 고객을 지원합니다.
원격지원 기록은 어떤 정보가 표시되나요?
- 상담원 정보 : ID, 이름, IP, PC명
- 고객 정보 : IP, PC명, OS
- 고객 지원 정보 : 원격지원 시작시간, 원격지원 종료시간, 원격지원 이용시간

* 원격지원 기록은 헬프유 홈페이지에서 관리자ID로 로그인 하여
[ASP메뉴 바로가기] > 통계보기 > 지원내역 보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고객접속 범용URL과 전용URL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고객접속URL은 원격지원을 연결을 위해 고객이 인증암호나 상담원 넘버를 클릭하는 페이지 입니다.

1. 전용URL :해당 고객사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페이지입니다.
전화번호나 로고삽입이 가능하며, 접속방식(인증암호 or 넘버클릭 or 둘다)을 선택 및 변경(관리자페이지) 하실수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하기에는 어려울수 있으니, 해당 고객사의 서비스페이지에서 링크 연동을 권장합니다.

2. 범용URL : 모든 고객사가 이용할 수 있는페이지입니다.
입력, 전달이 쉬운 숫자로 구성되어 있고, 로고 및 전화번호 변경이 안되며, 인증암호 접속만 가능합니다.
- 비엑티브엑스 방식 : http://367.co.kr
고객접속URL 파일실행방식과 엑티브엑스방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실행파일 방식 : 원격 연결시 마다 관련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하는 방식
엑티브엑스 차단되어 있는 고객피씨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실행됩니다.

- 엑티브엑스 방식 : 관련 프로그램을 엑티브엑스 방식으로 실행하는 방식
처음 1번만 실행하면 그이후엔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단 엑티브엑스가 차단되어 있는 경우 옵션설정에서 차단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헬프유는 기본적으로 실행파일 방식이 제공되며, 고객사 요청시 엑티브엑스 방식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인증암호방식과 넘버클릭방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헬프유 상담원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인증번호"와 "번호" 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고객접속전용URL 에서 인증번호 방식만 사용하시는 경우 :
고객께 "인증번호" 숫자 4자리 안내, 직접 입력 후 [인증암호입력하기]를 클릭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면 됩니다.

- 고객접속전용URL에서 넘버클릭 방식만 사용하시는 경우 :
고객께 "번호" 안내, 상담원번호 아이콘을 클릭 할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면 됩니다.

인증암호방식이나 넘버클릭 방식은 고객이 입력하는 방법에 대한 차이가 있으며, 그 외 기술적인 차이는 없습니다.
고객접속 전용URL에 로고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나요?
관리자페이지에서 로고를 직접 업로드 하실수도 있으며, 기본 탑이미지에 로고이미지를 삽입하고 싶으실때는 로고이미지를 메일(helpu@helpu.co.kr)로 발송하여 주시고 고객센터(070-7126-868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접속 전용URL에 표시되는 전화번호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헬프유 홈페이지 http://www.helpu.co.kr 에서 관리자ID로 로그인 후 ASP메뉴 바로가기 > 계정관리 > 원격환경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상담원 프로그램에서 번호가 계속 "1"번으로 나와요.
상담원 프로그램에서 번호가 넘버링 되는 기준은 현재 원격가능한 세션(인증번호)순으로 1번부터 순차적으로 넘버링 되게 됩니다. 접속상태 "대기" 기준으로 넘버링이 되기 때문에 "연결됨", "접속종료"는 넘버링 생성 기준에서 제외되며, 한번 생성된 번호는 원격연결후에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상담원 번호가 계속 1번으로 표시되셨다면 원격지원하실때마다 인증암호를 1개씩 생성하셨기 때문입니다.
고객접속URL 실행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접속URL에서 인증암호나 상담원 넘버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파일 실행하는 창이 표시됩니다. 파일 실행창이 표시되지 않거나, 다운로드가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070-7126-8686)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격연결 중 고객피씨를 재부팅 후 다시 연결할 수 있나요?
고객 뷰어창 메뉴 중 도구>원격PC 재시작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피씨 재부팅 후 자동연결 할 수 있습니다.
원격연결 중 상담원 피씨 화면을 고객이 볼수 있도록 전송할 수 있나요?
고객 뷰어창 메뉴 중 화면>상담원 화면 전송 기능을 이용하여 상담원 피씨 화면을 고객 피씨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화면캡처를 하게되면 어디에 저장되나요?
상담원 피씨 C:\사용자\내문서\HelpU\Screen Capture 에 저장됩니다. (바탕화면의 내문서 폴더)
파일송신을 하게되면 어디에 저장되나요?
고객 피씨 C:\공용\공용문서\HelpU\Downloaded Files 에 저장됩니다.
채팅 내용도 저장이 되나요?
상담원 피씨 C:\사용자\내문서\HelpU\Chat 에 저장됩니다.
전자결제는 어떻게 진행하는 건가요?
관리자ID로 로그인 하신 후 [유료서비스신청] 을 클릭하시어 결제정보 입력 후 전자결제를 진행합니다.
전자결제를 진행하였는데 영수증 출력을 못하였습니다. 별도로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나요?
전자결제에 대한 영수증은 전자결제 완료 후 출력하실 수 있으며, 이때 출력하지 못하셨다면, http://ecredit.dacom.net 에서 해당 내용을 입력하시면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를 발급받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셔야 하는 사업장에서는 전자결제를 진행하시면 안됩니다.

- 홈페이지 메인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신한은행 예금주- ㈜헬프유 140-009-915760 으로 입금하여 주신 후, 팩스(070-7159-3361)나 메일(helpu@helpu.co.kr)로 사업자등록증과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신받으실 메일주소를 기재하셔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증은 첫거래시에만 보내주시면 되며, 사업장 정보 변경이 있으실때에는 세금계산서 발행전에 사업장 정보 변경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통장사본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별도로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계정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신규 도입 계정과 추가 계정의 이용금액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 안내 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객과 원격 연결 시 "프록시서버 설정" 관련 안내멘트가 나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프록시서버 설정 관련 안내멘트가 표시된다면, 보안문제로 원격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프록시서버설정 외에 IP나 관련 포트가 막혀 원격연결이 안될수 있사오니 보안관련 담당자나 고객센터(070-7126-868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에서 원격지원 사이트를 차단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서비스 사용을 위한 기본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070-7126-8686)으로 연락주시면 방화벽 정보를 안내드리고 있으며, 해당 기관에 원격접속 허용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acOS 10.14(mojave)에서 원격제어가 안됩니다.
macOS 10.14(mojave) 에서 HelpUHost를 실행 후 원격제어를 하기 위해서는"보안 및 개인정보" - "손쉬운 사용" 탭에서 원격제어 허용을 하여야 합니다. (원격제어 허용을 하지 않으면 원격접속 후 원격제어가 되지 않습니다.)

1. HelpU 고객 앱을 최초로 실행할 경우 아래의 팝업이 출력됩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창을 출력합니다.




3. "개인 정보 보호" - "손쉬운 사용" 탭에서 HelpUHost 항목을 선택합니다.
한번만 선택하면 추후 앱이 재실행 될 때에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만약 HelpU 고객 앱이 업데이트 되었을 경우에는 아래의 [원격제어 허용 해지 방법]을 통해 해지 후, 위의 1 ~ 3번 과정을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원격제어 허용 해지 방법]

1.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개인 정보 보호" - "손쉬운 사용" 탭에서 HelpUHost 항목을 체크하고, 아래 '-' 버튼을 눌러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