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프유 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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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개인정보처리자가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나.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다.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라.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해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마.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바.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사.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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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아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아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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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마케팅 및 광고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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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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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업무 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인증 및 금융 서비스

5. 개인정보의 파기

가.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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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이용기록 : 수집시점으로 1년 보관
- 환불요청시 수집된 개인정보 : 환불처리 완료 후 지체없이 파기
다. 동의된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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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용자 (법정 대리인 포함) 권리 의무 및 행사

가. 서비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및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수정·탈퇴 등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잘못된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이미 전달된 경우 정정된 내용을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처리합니다.
다. 회사는 이용자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라. 열람청구의 방법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내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서 안내되는 담당자 이메일로 요청, 방법 및 절차: 이메일 접수 -> 청구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확인 -> 요청자료 제공
마. 열람·수정을 요청할 수 있는 사항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 본인이 동의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현황

7. 개인정보의 보안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는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인 부분과 관리적인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대비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대응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인 자료백업과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기술을 활용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적 장치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처리 내부규칙 준수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게 한정시키며 별도의 비밀번호 및 정기적 갱신과 담당자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와 퇴사와 같은 상황변수도 고려하여 책임의 누수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교육 및 의식 고취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인력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내 개인정보보호교육 등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는 이용자 개인이 책임질 문제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운영 및 거부 관련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가.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 사용 목적은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서입니다.
다. 대표적인 브라우저들의 쿠키 거부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Microsoft Edge: (Edge 설정→쿠키 및 사이트 권한→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사이트에서 쿠키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도록 허용 ‘비활성화’)
- Chrome 이용자: (Chrome 설정→고급→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콘텐츠 설정→ 쿠키→ 사이트에서 쿠키 데이터 저장 및 읽기 허용 ‘사용중지’)
라. 회사는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분석 및 평가하고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하며 개인화방법을 통해 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용자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분석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분석 서비스에서 수집한 모든 정보는 분석 서비스 사업자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총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유창기 이사 / 연구기획본부
- 연락처 : cky@helpu.co.kr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가.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 구제를 위해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서 분쟁해결 또는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https://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https://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https://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나.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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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및 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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